간추려 보자면, 사무실에서 사용할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web 2.0 적 해석(?)이다.
작자인 Carson은 Carson System이라는 자신의 작은 회사에서 업무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들을 꼽고 있다. 일단 플랫폼으로 맥을 이런 저런 이유로 사용하고 있고, 구성원은 5인 이하. 이런 조건에서 꼽아본 것들은 다음과 같다.
Type | Software | Price |
---|---|---|
Text editor | TextEdit | Free and pre-installed |
Code editor | TextWrangler | Free |
Graphics package | Fireworks | $100 |
Storage | DropSend | $99 per month (for whole company) |
Backup | SuperDuper | Free (basic version) |
FTP | Cyber Duck | Free |
Chat/IM | iChat | Free and pre-installed |
Mac Mail | Free and pre-installed | |
Calendar | Google Calendar | Free |
Address book | Mac Address Book | Free and pre-installed |
Spreadsheets | Tables | $49 |
일단 재미있는 것은, 이렇게 꾸밀 경우, 1인당 비용은 173USD정도. 만약 오피스와 Studio 8로 비슷한 환경을 꾸미면 1인당 비용이 1699USD나 나간다고.
테스트 결과 몇가지 바뀌었는데,
TextEditor -> Word (확실히 비싸고 무겁긴 하지만 오피스는 쓸만한 소프트웨어이다. )
FTP -> Transmit (맥용으로 나도 이걸 쓰긴한다. 최근에는 그냥 FF의 FTP플러그인으로 대체 중)
Spreadsheet -> Excel (Word와 동일)
그런데 나는 작자의 결론보다도, 이 글을 읽으면서 개인적으로 느낀 건…
역시 오피스 최고. (-_-b)
…는 아니고,
회사에서 직원을 뽑거나 해서 새로 PC를 세팅해주면서 “깔아도 되는 / 깔아주는 / 깔라고 회사파일서버에 넣어둔” 등등의 소프트웨어들을 보자면 그 회사의 IT에 관한 관심도를 알 수 있다고나 할까.
여전히 “한글97″을 쓴다거나 하면 왠지 모르게 김이 빠진다.
Geek처럼 최신버전, 최고급만 노릴 필요는 없겠지만, 경영자에게 푹신한 안락의자와 마호가니 책상이 경영효율등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필수품인 것처럼,
IT종사자에게는 최신 버전의 S/W가 쾌적한(?) 업무환경을 위해 필수적이라는 것. (버그투성이의 베타버전들을 말하는 것은 아님.)
오피스 2002가 있는데 왜 오피스 2007을 또 사야 하냐고 묻는다면(MS 영업사원 삘이네. 그저 예를 든 것뿐.), 사장님은 왜 안락의자를 바꾸셨나요… 라고 반문하고 싶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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