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5월 22일 금요일

자살할 각오로 ...

1) 첫사랑과 헤어지고 나서 수면제를 왕창 먹은 적이 있다. (약살 때 처방전이 필요없던 시절 이야기)
털어넣은 순간부터 후회와 공포가 물밀듯이 밀려옴. 그래서 가까운 친구들에게 전화... 그래도 약먹었다, 자살한다 이야기는 못하고, 공연히 빙빙 돌려가며 누군가 눈치채주길 바랬으나... 이런 둔감한 녀석들.
결국 혼자 목구멍에 손넣어 게워내고 그 다음날부터 멀쩡하게 잘 살았다능...

2) 한창 방탕하게 놀던 어린 시절, 1주일쯤 만났던 아가씨가 갑자기 자살을 했다. 새벽에 삐삐로 유언을 받아보는 건 참으로 괴기스러운 경험이다.

3) 요리사였던 6촌형은 연애에 실패한 후 농약을 먹고 자살했다.

4) 회사동료 하나가 며칠 전 집에서 목을 매어 자살. 원인은 아마도 실연인 듯. 외부에는 교통사고라고 알리는 바람에 집에서는 쉬쉬하고 싶었겠지만, 전 사원이 문상하러 가는 블랙코미디를 연출함.

5) 우리 와이프는 내가 자살하기에는 삶에 대한 애착이 너무 크기 때문에 절대 자살하지 못할 위인이라고 평한다.

실없는 소리는 여기까지이고....

흔히들 자살할 용기와 각오로 살아가면 못 이룰게 뭐 있겠나... 라고 말한다. 물론 자살은 그다지 좋은 문제해결법이 아니기 때문에 자살을 옹호할 생각은 없다.
하지만, 자살은 당사자에게는 일생일대의 각오와 용기를 쥐어짜내야만 시도할 수 있는 일이다. 자살하는 대신 그런 각오와 용기를 매일매일 가지고 살라고 한다면... 어쩌면 자살이 가장 쉬운 일일지도...

댓글 3개:

  1. 아직까지 자살이란건 생각을 해본적이 없어서.. ;ㅁ;

    답글삭제
  2. 뭔가 벙하게 만드는 포스팅이네요-ㅇ-;

    진짜 당황스러우셨겠어요

    답글삭제
  3. 자살할 각오로..2009년 7월 6일 오후 10:06

    라는말 정말 모순인것 같아요.



    자살을 실행하지 못하는 이유가 두렵기 때문인데



    그 용기로 살라니..뭔말인지..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