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신문을 가지고 있는 언론사들의 '인터넷 영역'은 말할 것도 없고, 전문 온라인매체들 역시나 말미에 말씀해주신 "준비"라는 차원에서는, 물론 내부적으론 이런저런 고민들이 많겠습니다만, 저와 같은 소박한 독자들에게는 뭔가 새롭게 변신하려고 하는구나, 뭔가 정말 준비하려고 하는구나... 이런게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차라리 보수매체들에서 그런 '준비'의 차원에서는 그나마 낫다는 느낌을 받곤 하는데... 정말 아쉬운 일이죠. 종이매체가 주력인 언론사들, 특히 인적인 여력이 부족한 소위 진보지들은 여전히 인터넷에 대한 적극적인 미디어 전략은 존재하지 않는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이 점은 몹시 안타까운 일이죠..
신문사 바닥이 원래 그런 바닥이죠.
답글삭제종이신문을 가지고 있는 언론사들의 '인터넷 영역'은 말할 것도 없고, 전문 온라인매체들 역시나 말미에 말씀해주신 "준비"라는 차원에서는, 물론 내부적으론 이런저런 고민들이 많겠습니다만, 저와 같은 소박한 독자들에게는 뭔가 새롭게 변신하려고 하는구나, 뭔가 정말 준비하려고 하는구나... 이런게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답글삭제차라리 보수매체들에서 그런 '준비'의 차원에서는 그나마 낫다는 느낌을 받곤 하는데... 정말 아쉬운 일이죠. 종이매체가 주력인 언론사들, 특히 인적인 여력이 부족한 소위 진보지들은 여전히 인터넷에 대한 적극적인 미디어 전략은 존재하지 않는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이 점은 몹시 안타까운 일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