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4월 10일 금요일

댓글승인제

이 블로그는 댓글이나 트랙백이 바로 걸리지 않고, 관리자인 저의 승인을 득해야 표시가 됩니다.

왜 그러냐고 묻는다면....
모릅니다. 그냥 기본 세팅이었던 듯. 예전이랑 달라서 이것저것 건드리거나 하지 않고 기본으로만 씁니다. (텍스트큐브로 옮겨온 이유.)

굳이 의미를 부여하자면...

1) 아마도, 텍큐의 댓글 시스템은 한번 승인받은 IP에 대해서는 자동승인이 이루어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번 안면(?)을 튼 분께는 댓글승인이 별 문제가 안되리라 생각합니다.

2) 스팸이 지겨운 것도 사실입니다. 스팸이 노출된 후 지워도 상관없지 않겠냐 하겠지만, 혹시라도 잠깐의 노출동안이라도 스팸이 효과를 발휘하는 것을 참아주지 못하겠어서...

스팸이 아닌 모든 댓글과 트랙백은 실수로 인한 중복이 아닌 한 모두 승인해드립니다. 어차피 댓글같은 게 많이 달리거나 트래픽이 많은 블로그가 아니기 때문에 별로 귀찮은 일도 아니구요.


앞서 적은 의미에서 1)은 혹시 제가 잘못 알고 있는 거라면 알려주시길. 아무생각없다는 게 사실 정답이라...

ps. 지금보니 IP가 아닌 홈페이지 URL에 따라 자동승인이 되는 거네요.
(내가 스팸만드는 사람이라면, 해당 블로그에 이미 노출된 URL을 가지고 등록하도록 해서 자동승인되도록 만들겠군영... 이건 쫌 아니다 싶긴 하네요...)

댓글 4개:

  1. 댓글 보고 승인하려면 힘드시겠습니다. 이럴땐 한산한게 좋기도 해요.

    답글삭제
  2. @의리 - 2009/04/10 18:21
    그나마 요즘은 찾아주시는 분이 많아 조금 귀찮아지려고 하고 있습니다. ^^;;;

    답글삭제
  3. 텍큐닷컴의 기본설정이 '승인제'였다니 그것도 참 신기하네요. 저도 연습용으로 예전에 하나 만든게 있었는데, 거의 사용하지 않아서 몰랐던 부분입니다.



    위 댓글 읽고 뜨끔! ㅡ.ㅡ;

    귀찮으시더라도.. 블로깅은 계속 해주시길! : )



    추.

    일전에도 잠깐 말씀 드렸습니다만...

    역시나 텍큐닷컴의 (여전히) 밋밋한 테마와 이바닥님의 블로깅 이미지는, 아마도 예전 기억들의 관성이 강하게 작용해서 더 그렇겠습니다만, 그 질감이랄까요... 일전에 무버블타입을 쓰셨을 때(tabula rasa의 사진 작업도 인상적이었고요)의 향수가 떠오릅니다..^ ^ 테마나 툴을 바꾸실 계획은 없으신지요? (물론 귀찮으시겠지만요..;;; )

    답글삭제
  4. 예전에 댓글을 한 번 단 적이 있었는데

    혹시 승인이 됐나, 다시 한번 시범삼아 달아봅니다

    민노씨에 이어서 블로깅 계속 부탁드립니다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