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4월 22일 수요일

decimation

"더 심각한 상황으로 번지기 전에 일단 2개월간 입원치료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의사선생님, 그건 곤란합니다. 저는 지금 회사에서 맡고 있는 프로젝트가..."

"네, 물론 이해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중요한 업무라 하더라도 건강이 더 우선되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아니요, 제가 빠져도 프로젝트가 차질없이 진행된다는 것을 회사가 알면 곤란하단 말이에요!"

- 출처 기억 안남.

...

'decimation'은 로마군단에서 행해지던 처벌법으로 10명마다 1명씩을 뽑아서 본보기로 때려죽이는 것을 말한다. 만약 회사에서 매해 decimation 방식으로 정리해고를 한다고 하면 나는 과연 언제까지 살아남을 수 있을까. (일단 계산해보니 10명이 남을 때까지는 30여년이 걸리겠다.)

어쨌든 희망사항은 최후의 10명안에는 들고 싶다는 것. 안정된 직장생활을 오래 하고 싶다는 욕심이라서가 아니라 적어도 회사에서 10번째 안으로 중요하게 인정받고 싶다는 욕구.

댓글 없음:

댓글 쓰기